시골의 오두막 멀티큐브 | Feat. 윌리엄 터너

By 아트페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KakaoTalk_20240306_114054692-1.jpg입니다



큐베이터 토미’s Statement

미술사 수업을 들으면서 ‘빛의 화가’로도 불렸던 윌리엄 터너의 작품들에 깊이 감동하였던 경험이 있습니다. 아름다운 색채 묘사뿐만 아니라, 산업혁명과 나폴레옹 전쟁 등 다양한 역사적 사건을 거쳐 탄생한 터너의 작품들에 대해 보다 자세히 살펴보고자 선정하였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시골의 오두막 멀티큐브’는 1813년 완성된, 터너가 직접 설계한 멀티큐브입니다. 처음에는 태양의 신전(Temple of the Sun)이라고 불리다가 이후 Sandycombe Lodge라는 이름을 얻었습니다. 매우 바빴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지는 못했지만, 터너의 소중한 시골 아지트였습니다.



아티스트 소개


조지프 말로드 윌리엄 터너(1775. 04. 23 ~ 1851. 12. 19)는 영국 근대 미술의 아버지로 여겨지는 풍경 화가입니다. 일찍이 재능을 인정받아 왕립 아카데미에서 화제를 자아내었으며, 이후 낭만주의적 경향의 독자적인 화풍을 완성했습니다. 영국 테이트 갤러리는 그의 업적을 기리며 매년 젊은 예술가에게 터너상을 수여합니다.



‘시골의 오두막’ 멀티큐브 이름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젊은 나이에 상업적인 성공을 거두었지만, 제가 진정으로 사랑한 것은 산업화된 도시가 아니라 전원적인 삶이었습니다. 조용한 시골의 오두막에서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고 자연 친화적인 삶을 살고 싶었습니다.




시골의 오두막 멀티큐브에서 탄생한 작품은 어떤 것이 있나요?


England: Richmond Hill, on the Prince Regent’s Birthday (1819)

제가 작업한 가장 큰 작품입니다. 1817년 8월에 있었던 실제 사건을 묘사한 그림으로, 몇몇 손님들이 섭정 왕자를 보기 위해 몸을 돌리는 모습이 그려져 있습니다. 섭정 왕자의 후원을 확보하기 위해 특히 공을 들였습니다.



무풍에 정지된 로테르담으로부터의 정기선 도르드레흐트호 (1818)

네덜란드의 화풍에 영향을 받아 완성된 작품입니다. 무풍 덕분에 잔잔한 강 위에 떠 있는 범선의 모습을 통해, 나폴레옹 전쟁이 끝난 지 얼마 되지 않은 영국인들에게 위로를 건네고자 했습니다.



이 공간을 멀티큐브로 정하게 된 계기 혹은 이유는 무엇인가요?

어린 시절 1년 동안 브렌트퍼드의 숙부 집에 살면서 영국의 목가적 자연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늘 자연에 가까운 삶을 동경해 오다가, 1807년 트윅커넘의 땅 두 필지를 사들인 후 완벽한 시골 휴양지를 설계하였습니다.




멀티큐브에서의 루틴은 어떻게 되시나요?

느지막이 일어나 정원을 손질합니다. 멀티큐브 창가에서는 주변 풍경이 잘 내다보여요. 간단한 스케치를 한 뒤 남은 시간에는 강 주변을 산책하며 여유롭게 보내죠. 저녁에는 아버지와 오붓하게 식사하며 이런저런 대화를 나눕니다.



What’s in My Multicube?

1. 여행 가방 _ 저는 여행을 다니며 영감을 받았고, 새로운 화풍의 모티브를 얻기도 했습니다. 새로운 영감이 필요하면 언제라도 떠날 수 있도록 미리 여행 가방을 챙겨 놓았습니다.
2. 아버지의 의자 _ 이곳은 저의 멀티큐브이자 아버지의 거처이기도 하였습니다. 아버지가 가장 좋아하는 의자를 부엌 한구석에 놓아 늘 안락하게 쉴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작업을 안 하실 때 멀티큐브에서 주로 어떤 일을 하시나요?

보통은 낚시를 하고, 템즈 강을 따라 산책하거나, 몇몇 친구들을 불러 작은 파티를 열기도 합니다.




시골의 오두막 멀티큐브 (Feat. 아티스트 윌리엄 터너)

Visual Portfolio, Posts & Image Gallery for WordPress



# The Artist Lives Multicube #아티스트는 멀티큐브에 산다. #예술가 작업실 #작업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