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ual Art]
⦁ Artist. 이진희
⦁ Location. 미국 테네시주
(Tennessee, United states)
아티스트 소개
안녕하세요, 인터넷 이미지의 세계에서 감각과 정서를 건드리는 것들을 붙잡아 화면에 그려 나가는 아티스트 이진희입니다. 주로 회화와 드로잉을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제 삶 속에서 경험했거나, 상상으로 존재했던 것들, 혹은 그림을 그리면서 고민하는 지점들을 웹 상의 이미지에 투영시켜 작업으로 연결합니다. 주로 개인의 경험이나 기억들이 가상 공간과 연결되는 지점을 찾아가며 창작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다락방’ 멀티큐브 이름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그림을 그리는 장소가 편안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멀티큐브는 저만의 비밀의 다락방 같은 공간입니다.
다락방 멀티큐브에서 탄생한 작품은 어떤 것이 있나요?
삼정나무
<삼정나무>는 나의 고향인 장흥읍 삼정마을에 있는 정나무 세 그루를 그린 것이다. 정나무 세 그루가 마을을 지킨다고 해서 삼정리라고 붙여졌다는데, 실제로 삼정나무를 본 적은 없다. 내가 상상한 마을을 지키고 있는 정나무 세 그루와 가장 흡사한 이미지를 웹페이지에서 발견하고 그린 작품이다.
당신의 앞
나와 친구의 유년시절의 모습을 종이에 잉크를 녹여 찍어 내는 기법으로 이미지화한 그림이다. 눈을 가늘게 뜨고 자세히 보아야 가족의 형상이 보이는 드로잉 작품을 통해 가장 가까움에도 불구하고 무심히 지나쳤던 가족이라는 연대가 우리를 지탱하고 있음을 말하고 싶었다.
24개의 창과 열흘의 시간
아버지가 주신 나무 사진을 그린 그림이다. 웹에서 나무 사진을 검색한 후 원본과 유사한 24 장의 이미지를 수집하였다. 24장의 이미지를 조합하여 한 장면의 나무 풍경으로 완성하였다.
이 공간을 멀티큐브로 정하게 된 계기 혹은 이유는 무엇인가요?
자연으로 둘러 싼 주변 환경에 이끌렸습니다. 멀티큐브 아래층에는 작은 정원이 있는데요, 기온과 습도에 따라 변화하는 자연의 빛과 색감을 가장 가까운 곳에서 여유롭고 찬찬히 관찰할 수 있어서 행복합니다.
멀티큐브에서의 루틴은 어떻게 되시나요?
청소를 하고 음악을 틀고 차를 마시며 작업 노트를 훑어봅니다. 그 날 할 일들을 정리한 후 음악을 끄고 작업을 시작합니다.
작업을 안 하실 때 멀티큐브에서 주로 어떤 일을 하시나요?
주로 3가지를 번갈아 가며 하는데요, 작업 노트에 생각나는 것들을 적거나 색연필로 여러가지 색 조합을 만들어 보거나 인터넷에서 좋아하는 이미지들을 찾아서 수집합니다. 다음 작업을 구상하는데 꽤 도움이 된답니다.
What’s in My Multicube?
1. 네잎클로버 _ 네잎클로버를 찾는 게 특기인 어머니께서 찾아주신 네잎클로버에요. 제 멀티큐브를 든든하게 지켜주는 수호식물입니다.
2. 리서치 드로잉 _ 드로잉 후 사진자료 옆에 사용했던 색을 꼼꼼하게 기록해 놓아요. 큰 작업으로 옮길 때 많은 도움이 돼요.
3. 마음의 비타민 _ 전시 방명록이나 편지 등을 읽으면서 에너지를 충전해요. 최근에 친구가 편지글로 만들어 준 책인데 이런 물건들은 오래 소중히 간직하고 돼요.
앞으로 멀티큐브에서 새롭게 하고 싶은 일이나 작업이 있으실까요?
미국에 4년간 머무를 계획이에요. 지금 보고 있는 것들을 기록해서 그림에 잘 담아내고 싶어요.
아티스트 작업공간에서
특별한 ART를
만나보세요!
Art For Everyone,
아트페(ArtFE)
예술가 작업실에서의 예술을
단순한 관람 이상의 경험을 선사합니다.
아티스트와 함께하는
특별한 순간을 놓치지 마세요💫
세상에 단 하나뿐인 멀티큐브에서
특별한 당신을 기다립니다!
다락방 멀티큐브 (Feat. 아티스트 이진희)
# The Artist Lives Multicube #아티스트는 멀티큐브에 산다. #예술가 작업실 #예술가